단단한 강화학습 책 구매

2020. 4. 2. 23:23

728x90

강화 학습의 바이블인 Reinforcement Learning An Introduction(2nd edition)의 번역본이 나왔다!!
원래 표지는 왼쪽이지만, 오른쪽으로 바꿔서 출간했다고 한다.
영어 원문은 공짜라서 볼 수 있지만, 실제로 이론적인 부분을 영어 자체를 보고 이해하려니, 지식도 없는 상태에서 와 닿지가 않았다. 그래서 번역본이 나오길 기다렸는데, 생각보다 빨리 나온 것 같다.

번역은 대학과 대학원에서 인공위성 제어와 머신러닝으로 박사 학위를 받으시고, 지금은 인공위성 개발 업체에서 위성 충돌 회피 및 위성 영상 분석을 위한 기계학습 방법을 연구하고 있는 김성우 님께서 맡아주셨습니다. 책 번역은 처음인 데다 중압감이 상당한 이 책을 번역하시느라 1년 넘게 고생을 하셨는데요.

출처: https://jpub.tistory.com/1026 [제이펍의 참 똑똑한 2비트 책 이야기]

주문한 책이 오늘 드디어 오게 됐다.
이 책에서는 기존 강화 학습 책 내용뿐만 아니라, 강화 학습과 심리학의 관계를 다룬 14장,  강화학습과 신경과학의 관계를 다룬 15장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아타리(Atari) 게임, 왓슨(Watson)의 도박 전략, 알파고와 알파고 제로 같은 바둑(Go)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도 사례 연구로 새롭게 추가하여 1판의 거의 두 배 분량으로 출간되었다고 한다.

영어를 못해서, 번역본까지 산거라 씁쓸하지만, 암튼 굉장히 기대가 되고 열심히 해야겠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