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 package 설치 및 인터넷 없이 설치하는 방법

2020. 9. 16. 20:32분석 Python/Packages

728x90

이전에 dependency를 고려해서 패키지를 설치하려고 이상한 코드를 짠 것이 기억이 난다..

 

찾아보니 pip download가 dependency를 고려해서 설치하는 것 같다.

문제라고 생각하는 점은 패키지들 간에 dependency는 고려해주진 않을 것 같다.

암튼 패키지 설치는 인터넷은 필요

암튼 아래 코드처럼 하면 tensorflow==1.14.0 에 해당하는 dependency를 다 설치할 수 있다.

pip download tensorflow==1.14.0 -d D:\pip_download

 

 

이 방법 말고도 requirements.txt를 이용해서도 설치할 수 있다.

pip download -r requirements.txt -d D:\pip_download

이렇게 하면 requirements.txt에 있는 것들은 다 dependency를 고려해서 설치할 수 있다.

 

이제 여기까지 하면 패키지 설치는 끝났다.

 

그렇다면 인터넷 없이 패키지 설치는 어떻게 할까?

바로 아래처럼 하면 된다!

pip install -r requirements.txt --no-index --find-links D:\pip_download

 

이러면 순서대로 requirements.txt 를 읽으면서 다운로드된 의존성 패키지를 설치할 수 있다. 

 

하지만 문제점으로 생각되는 점은 원하는 패키지에 각기 다른 dependency가 설치될 경우 애매해질 수도 있다.

 

관련 자료

 

data-newbie.tistory.com/540

 

pip list를 이용해서 requirement.txt 만들기

command 에 pip list로 package 정보를 받아온다. pip list > ./package_info.txt 이 코드가 백퍼센트일리는 없지만 웬만하면 되지 않을까...싶다. > 몇개 빼줘야하는 것이 있는 것 같기는 하다. 추후... with op..

data-newbie.tistory.com

삽질한 의존성 패키지 설치 방법............ㅠ

data-newbie.tistory.com/397

 

[ Python ] Install all dependency packages

한 번만 실수로 광고를 눌러주세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 인터넷이 안 되는 환경에 패키지를 설치해야 할 일이 있다. 이런 일이 있을 때, 만약 도커 같은 것을 굉장히 편리하게 할 수

data-newbie.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