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지표인 LIFT 알아보기

2022. 7. 30. 10:38카테고리 없음

728x90


Conversion rate(CVR)

= (전환수 / 유입수) x 100

LIFT를 보는 이유

모바일 마케팅에서 허황된 메트릭은 개별 캠페인에 click rate(클릭율)과 conversion rates(전환율)입니다.
캠페인이 유지, 참여 및 수익을 늘리고 있는 지 여부를 보여줄 없는 단기 성도 척도이기 때문입니다.
유지, 참여, 수익을 보여줄 수 있는 것이 바로 LIFT 분석입니다.

LIFT란?

LIFT 분석은 캠페인이 주요 지표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하는 방법입니다.
모바일 마케팅에서는 참여, 인앱 지출 또는 전환 빈도의 상승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LIFT는 대조군과 비교하여 새 캠페인을 받은 사용자에 대한 각 측정항목의 증가 또는 감소 비율로 계산됩니다.



LIFT(향상도)

LIFT 분석 사용 방법

올바르게 수행된다면 푸시 알림과 인앱 메시지는 앱 성장을 주도하는 성공적인 채널입니다.
그러나 모든 전략이 평등하게 만들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연구에서 일부 캠페인은 실제로 참여와 전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LIFT 분석은 마케터가 나쁜 캠페인을 중단하고 좋은 캠페인을 더욱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통제(CONTROL) 그룹을 사용하여 상승도를 계산하는 것이 진정한 영향을 측정하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For short-term impact

전자상거래 앱이 있고 푸시 알림 캠페인을 실행하여 사용자에게 20% 할인을 제공한다고 가정합니다.
통제(CONTROL) 그룹은 20% 할인 프로모션을 받지 않으며, 귀하가 실험하는 마케터이기 때문에 두 가지 다른 알림으로 20% 할인 프로모션을 A/B 테스트합니다.

대안 A :

FLASH SALE: 모든 아늑한 겨울용 스웨터는 SHOP20 코드로 20% 할인됩니다.
완벽한 선물 또는 완벽한 모습을 얻으십시오. 지금 쇼핑하세요.

대안 B :

오늘만: MERRY20 코드로 베스트 셀러 액세서리를 모두 2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보세요.
남들보다 먼저 서둘러 진행하세요

이 예에서 프로모션 알림을 수신하지 않은 사용자는 4%의 비율로 전환합니다.
이는 할인 캠페인의 영향을 측정하기 위한 기준을 제공합니다.

캠페인이 실행된 후 대안 A가 10%의 전환율을 유도하여 대조군에 비해 150%의 상승도를 계산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대안 A가 전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반면, 대안 B의 전환율은 3.5%로 대조군보다 14% 적은 전환율을 나타냅니다.
변형 B는 실제로 전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 상황에서 스마트 마케터는 A형을 계속 실행하고 푸시 알림 캠페인을 위해 B형을 잘라냅니다.

For long-term impact

미디어 앱을 소유하고 인앱 메시지 캠페인을 실행하여 사용자에게 프리미엄 버전의 무료 7일 평가판을 제공한다고 가정합니다. 현재 무료 평가판 제안을 받지 못하는 통제(CONTROL) 그룹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말하지만, 당신은 실험을 믿기 때문에 새로운 캠페인에 대한 두 개의 인앱 메시지를 A/B 테스트합니다.

대안 A

오프라인으로 듣습니다. 광고를 건너뜁니다. 그리고 무제한 노래를 얻으십시오. 여기를 클릭하여 프리미엄 버전을 일주일 동안 무료로 사용해 보십시오. 신용 카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지금 시도하십시오.

대안 B

특별 제공: 프리미엄 버전의 무료 7일 평가판! 여기를 클릭하여 음악 경험을 업그레이드하고 어디에서나 음악을 감상하세요. 문자열이 연결되지 않고 무제한 노래만 기다립니다.

이 예에서 주요 전환 이벤트는 "노래 듣기"입니다. 그리고 보시다시피 초기 결과는 대안 B를 받은 사용자가 하루 후에 더 많은 노래를 들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통제(CONTROL) 대상보다 150% 상승).
그러나 이 스파이크는 줄어들고 사용자당 평균 전환 수는 기준 수준으로 돌아갑니다.

그러나 기간을 확장하고 각 캠페인의 장기적인 효과를 살펴보면 A 대안를 받은 사용자가 실제로 7일 무료 평가판 기간 동안 더 많은 노래를 들었습니다(통제력이 400% 향상됨).

이 상황에서 스마트 마케터는 인앱 메시지 캠페인을 위해 A형을 계속 실행하고 B형을 잘라냅니다.

참고

https://uplandsoftware.com/localytics/resources/blog/lift-analysis-for-app-marketing-campaigns/

https://www.indeed.com/career-advice/career-development/how-to-calculate-sales-lift

728x90